본문 바로가기
굿히의 행복 에세이

[굿히의 행복 에세이] 팬데믹으로 인한 언택트 생활 계획표 세우기, 추억으로 그리기 위한 한달 계획

by goodhi 2020. 9. 26.
728x90
SMALL

우리집 거실

워낙 집콕을 좋아하는 집순이이다.

심지어 집에서 뒹굴뒹굴하는 것을 즐겨하는 편이기도 하다.

집안일을 열심히 찾아 하는 스타일도 아니고......

늘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는 편이어서 그 여유를 맘껏 즐기는 것 같다.

사람들과 만나 대화(수다) 나누는 것보다는 집에서 혼자 노는 것이 재밌다.

그래서........ 

괜찮을 줄 알았다.

팬데믹으로 인한 언택트 생활이 처음에는 자연스러웠고 익숙했다.

하지만 좋지 않은 이유로 사람들을 만나지 못하는 시간들이 길어지다 보니 마음에 조금은 그늘이라는 것이 질라고 했던 것 같다.

그러나 그늘은 이내 그리움으로 돌려졌고,

또한 그리움은 추억의 하나로 그려지게 된 것 같다.

사람들과의 만났던 시간들을 떠올려 보았다.

좋아서 만났건, 단지 일로 만났건, 편한 자리였건, 조금은 부담스러운 자리였건...... 간에.....

그리운 추억으로 그려지게 되니 이번 언택트 생활도 추억으로 그릴 수 있을 것 같았다. 

추억을 떠올리면 그림처럼 장면들이 그려 지기 때문에 '그린다'라고 표현이 되는것 같다.

 

추억으로 그림을 남기기 위해서 내가 할 일들을 생각했다.

그것이 9월 한 달 동안 한번 계획을 세워놓고 체크해가며 지켜보자였다.

 

 

 

계획표

그렇게 해서 세운 9월 한 달간의 계획표이고 지금까지 체크해온 결과이다.

나름 잘 지켜온 듯하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늘 해오던 것을 조금 더 계획 있게 나열해놓은 것뿐이다.

사진을 자세히 보면 보일듯하여 조금 부끄러운 김에 아예 설명까지 해보려 한다;;

 

○5시 기상 _ 새벽에 일어나서 해야 할 일들 운동, 영어, 독서..... 그러나 이러한 것들을 새벽시간에 모두 해버리니 하루 종일 시간이 너무 여유로워서 후반부 들면서 기상시간이 조금은 자유로와 졌다.

 

○기도 _ 기도로 하루를 시작하면 마음이 편하다.

내 호흡과 같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1시간 운동 _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또 하나, 운동이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운동, 나이가 드니 삶의 우선순위가 됐다.

체질이 좀 약한 편이라서... 건강이 제일이라고 뼈저리게 느끼게 된 계기가 있었다고나 할까........

홈트를 하는데 유튜브 요가(요가은), 스쿼트, 아령, 실내 자전거 등 다양하게 한다.

 

○얼굴 마사지 _ 운동하면서 함께 5분 정도 얼굴 근육 마사지를 하는데 일종의 노화방지라고나 할까...;;

얼굴 피부 관리는 워낙 신경을 안 쓰는 편이다. 그러다 보니 얼굴 근육이라도 처지지 않게 조금의 노력을 하는 것뿐이다.

 

○30분 영어 _ 그냥 영어가 잘하고 싶어서 매일매일 하는 것뿐이다. 사실 잘 늘지는 않지만 큰 욕심은 없다.

매일매일 하다 보면 달라지겠지....라는 마음으로 부담 없이 한다.

 

○30분 독서 _ 30분 짧은듯하나 어쩔 땐 깜빡할 때가 종종 있다.

하루 30분씩 뭔가를 꾸준히 하면 무엇이든 원하는 것을 얻을 수가 있다고 할 정도로 30분의 시간을 매일매일 자기 계발을 위해 활용한다는 것은 굉장한 힘을 가지고 있다.

 

○청소 _ 청소는 그야말로 매일 하는 것, 일단 청소를 하고 주변 정리를 하고 하루를 시작해야 맘 편한 스타일.

 

○블로그, 인스타그램, 쿠팡 파트너스 _ sns 활동은 매일 하고자 한 것은 아니고 꾸준히 계획성 있게 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체크하게 된 것이다.

비대면을 하면서 온라인 상으로 움직임이 있어야 할 것 같아서 올해 들어서 하게 된 것들이다.

쿠팡 파트너스는 온라인상에서도 너무 많은 권장을 하는 부업이라서 가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 쉽게 시작은 하였으나........ 아직 그다지 마음이 가지는 안아서 일단 보류 중이다.

 

○그림 _ 사실상 미술전공(조각)을 한 사람으로서 그림을 좋아한다.

하지만 못 그린다.;;;;;;;;

그래서 잘 그리고 싶은 마음에 조금씩이라도 시도해 보는 중이다.

 

이상 내 계획표이다.

너무 간단해서 오전 시간에 모든 것이 끝난다.

오후는 아주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가 있고, 너무 쉬운 것들이라서 체크하는 재미도 솔솔 하고 자신감도 업된다고나 할까.......;;;;

아무튼 시작은 괜찮다고 여겨지고 만족하는 쪽이다.

남은 세 달은..... 좀 더 재밌고 흥미 있는 계획을 세워볼까 한다.

728x90
LIST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