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이것 좀 사야하는데... 이것도..."
내 머릿속에 빠르게 떠오르는 쇼핑몰 한곳.
가구 회사 이케아이다
이케아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주변을 둘러보니, 도대체 내 주변에 이케아 물건이 얼마나 있지?
조그마한 소품부터 커다란 가구에 이르기까지.... 주방 용품, 욕실 용품...
셀 수 없을만큼의 물건들이 한눈에 들어왔다.
우리나라에도 하나둘씩 초대형 이케아 매장들이 생겨나면서 우리나라 사람들의 공간에도 이케아 물건들은 더더욱 큰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이케아 대표가구 소파를 비롯해 곳곳에 이케아 물건들이 자리하고 있는 우리집
집에 대한 관심이 더욱 집중되는 가운데 이케아의 주거에 대한 연구는 가구에 국한하지 않는다.
'많은 사람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이케아의 비전은 가격과 품질, 디자인, 시스템 등 전 과정에 해당한다.
그리고 이러한 실험을 생활에 적용할 수 있게 만드는 브랜드의 힘은 주목할 만하다.
특히 올해 이케아는 '내가 아끼는 집, 나를 아끼는 집' 이라는 슬로건으로 행복한 집과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더 나은 일상은 집으로부터 시작된다고 믿는 이케아의 정신이 엿보인다.
여러분의 공간을 둘러보라.
눈에 들어오는 이케아 물건이 몇 개나 있나?
이케아라는 거대한 브랜드가 우리 삶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전세계 목재량의 1%를 사용한다는것에서 알 수가 있다.
우리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집이라는 공간에 대해 조금더 진지하고 행복한 생각으로 발전시켰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케아의 정신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다.
728x90
반응형
LIST
'인테리어 디자인 > 생각하는 인테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족이 하나되는 공간 | 생각하는 인테리어 (0) | 2020.11.20 |
---|---|
예술가의 작업실, 목수의 서재 | 생각하는 인테리어 (2) | 2020.11.09 |
생각하는 인테리어 | 나만의 은신처, 엄마를 위한 노 키즈 존 (0) | 2020.10.27 |
생각하는 인테리어 | 작품이 된 공간 (6) | 2020.10.20 |
생각하는 인테리어 | 영감의 공간, 팬데믹 이후 우리의 집은... (6) | 2020.10.17 |
댓글